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온마을교육
화성시 관내 소상공인 대학생 자녀 장학사업 추진
기사입력: 2024/11/29 [23:31] 동네정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한연서 기자

경기도 화성시(시장 정명근)28일 지역화폐 운영대행 코나아이주식회사 및 화성시인재육성재단과 코나아이 소상공인 장학사업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코나아이 소상공인 장학사업은 코나아이주식회사에서 조성한 사회공헌재원을 장학기금으로 5년간 100명씩 총 500명의 소상공인 대학생 자녀에게 생활장학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역화폐 가맹점주 대상으로 지역화폐를 장학금 지급하면서 연매출 12억 이하 소상공인에게 재차 혜택이 돌아가도록 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사회공헌재원은 도와 코나아이 간 협약에 의거해 지역화폐 운영 매출액 일부를 사회에 환원하고자 조성된 자금이다. 2025년까지 2029년까지 매년 1억씩 약 5억 가량의 장학기금을 기부하기로 협약한 바 잇다.

정명근 시장은 장기간 경기침체로 어려운 소상공인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될 수 있는 뜻깊은 협약이다. 지역경제를 밝히는 온기가 전달될 수 있도록 지역화폐 활성화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코나아이 소상공인 장학사업 관련 내용은 20251월 화성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뉴스

이전 1/23 다음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