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의정홍보위원회(위원장 유영두, 이하 의정홍보위)는 22일 오후 도의회 정담회실에서 유영두 위원장과 김옥순 부위원장, 김선희ㆍ임광현 위원을 비롯해 외부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3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 안건으로는 도의회 소식지 2025년 1월호 제작에 관한 내용이 올랐고 표지로 광주 남한산성, 뒤표지는 을사년 푸른 뱀의 해를 맞아 새해인사를 전하는 시안이 선정됐다.
경기의정 인(人)사이드와 환경실천연구소 등의 코너를 통해선 도의회 의원 발의 조례를 흥미로운 이야기와 함께 풀어내 도민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내용으로 게재할 예정이다.
‘마을공동체’ 코너는 지역 복지사각지대 또는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 봉사에 나선 단체를 발굴 홍보하고 ‘예술의 향기’ 코너는 장애를 극복하고 예술 활동을 펼치는 예술가를 집중 조명할 계획이다.
유영두 위원장은 “2025년 새해를 가장 먼저 알리는 의정홍보물이 도의회 소식지가 될 것”이라며 “도민께서 밝고 경쾌한 시작을 소식지와 함께 하실 수 있도록 희망찬 내용이 담길 수 있도록 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의회 소식지는 지난 21일 ‘2024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인쇄사보 공공 부문 국제미래학회장상을 수상하며 인쇄사보 공공 부문 6년 연속 수상 쾌거를 이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