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회 안전
화성시, AI 융복합 기술로 전국 최고 안전도시 구축
기사입력: 2024/11/15 [23:26] 동네정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동네정치

경기도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전국 최초로 12500여 대의 CCTV 카메라 활용 AI 영상관제시스템을 구축해 스마트 안전 도시 조성을 선도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구축된 AI 영상관제시스템은 기존 영상관제 환경을 발전시켜 실시간 CCTV 영상을 AI기술로 자동 모니터링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상 상황이 발생하면 AI가 감지 분석한 후 관제요원은 분석 결과만을 검토할 수 있어 안전 관리 사각지대를 줄이고 업무 효율성을 획기적으로 높였다. VMS 영상 분석 GIS 대시보드 등 다양한 통합 관제 기능을 하나의 시스템으로 제공해 각 기능 연계 소요시간을 절감하고 향후 시스템 확장에도 대응할 수 있게 됐다.

이밖에 영상 분석 결과는 빅데이터로 자동 저장 및 분석돼 특정 지역문제를 실시간 파악하고 맞춤형 안전 정책 수립에 활용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최첨단 AI 영상관제 시스템이 도시 안전을 위한 핵심 인프라로 자리잡아 기쁘다. 앞으로도 AI 기술을 활용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도시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뉴스

이전 1/23 다음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