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자치 행정
‘보타닉가든 화성’ 동부권 공공정원화 설계공모
기사입력: 2024/11/06 [21:44] 동네정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동네정치

경기도 화성시(시장 정명근)100만 특례시 출범을 앞두고 시민들의 고품격 여가공간 마련과 도시 브랜드 제고를 위해 추진 중인 보타닉가든 화성의 동부권 기반 구축 일환으로 다음달 5일까지 동부권 공공정원화 설계공모참가등록을 진행한다.

사업 대상지는 동탄신도시 여울공원과 노작공원(반석산)을 포함한 거점공원 4개소 총 1478000과 이를 잇는 가든벨트 7.9이다. 대상지는 대규모 개발 사업으로 조성된 공간이다. 일반적인 수준의 시설과 경관, 밀도와 차별성이 낮은 녹지 형태를 띄고 있어 다양해지는 시민들 수요 반영을 위해 개선이 필요한 여건이다.

여울공원을 비롯한 주요 거점공원들이 가진 어메니티를 강화하고 최근 트렌드인 정원 요소를 반영해 하나의 광역단위 공공정원화, 차별화된 정원도시를 구현하고 상징적인 현대 정원 모델로 재탄생시키겠다는 계획이다.

공모는 식물을 주제로 한 전시ㆍ관람ㆍ체험ㆍ교육 프로그램이 복합 구성된 공공정원 조성이라는 방향성으로 진행된다. ()ㆍ수()ㆍ도심형 공원 특성을 고려한 자연과 인공 요소가 적절한 조화를 이룬 전시형 테마정원, 휴게ㆍ경관 기능이 가미된 조형 시설물을 조성해 지역 명소화를 지향한다.

참가등록은 125일까지 가능하며 작품 접수는 2025114일까지다. 응모자격, 참가등록 방법, 심사방식 등 설계공모 관련 사항은 시 홈페이지 입찰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품작에 대해서는 12차 심사를 통해 거쳐 최종 당선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최종 당선자에게는 약 154000만 원 상당의 기본 및 실시설계권이 부여되며 입상자()에게는 총 1억 원의 보상금이 차등 지급된다.

시 관계자는 동부 공공정원화 사업은 여울공원 전시온실과 함께 동부권 보타닉가든 조성의 큰 축을 차지하고 있다. 친환경 생태문화도시로 한단계 나아가기 위한 이번 설계공모에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뉴스

이전 1/23 다음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