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온마을교육
화성시, 제7대 어린이ㆍ청소년의회 아동권리교육안 만들기 교육
기사입력: 2024/09/02 [23:08] 동네정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한연서 기자

경기도 화성시(시장 정명근)는 지난달 31일 화성시민대학에서 세이브더칠드런과 제7대 어린이ㆍ청소년의회 아동의원 28명을 대상으로 아동권리교육을 운영했다.

세이브더칠드런 아동권리교육 강사가 영화로 배우는 아동권리교육 씨네아동권리교육을 진행했고 아동의원들은 빙고ㆍ보드게임 등에 참여하며 아동권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게임으로 배우는 아동권리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후 아동의원들은 아동 권리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조별로 아동 관점에서 본 아동권리와 관련된 아이디어를 수렴하고 어린이 스스로 원하는 아동권리 교육안을 기획 및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아동의원 부모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아동권리교육 강사가 부모교육을 진행, 부모들이 아동의 권리에 대해 이해하고 존중의식을 제고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시 관계자는 아동의회는 아동의 참여권을 보장하는 자발적 아동 참여 조직이다. 오늘 아동권리교육이 아동 자신과 타인의 권리를 보호하고 존중하는 역량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7대 어린이ㆍ청소년의회는 지난해 12월 발대하고 상임위별 정책 제안 활동을 추진해왔으며 오는 7일 최종 정책제안 발표회를 앞두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뉴스

이전 1/24 다음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