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온마을교육
수원시-교육지원청-고색고, 고색고 자율형 공립고 2.0 협력 약속
기사입력: 2024/08/30 [22:57] 동네정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한연서 기자

경기도 수원시(시장 이재준)29일 시청 상황실에서 황인국 수원시 제2부시장, 송준호 수원교육지원청 교육국장, 이동호 고색고등학교 학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고색고등학교 자율형 공립고 2.0’이 원활하게 운영되도록 협력하기로 했다.

올해 7월 교육부는 자율형 공립고 2.0 2차 공모에서 총 45개 학교를 선정했는데, 수원시에서는 고색고등학교가 뽑혀 9월부터 자율형 공립고로 운영할 예정이다.

자율형 공립고는 공교육을 혁신하고 학교 교육 자율성을 확대하기 위해 교육과정 운영, 교사 채용, 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에 더 많은 자율권을 부여하고 특화된 교육을 운영하는 공립고등학교다.

교육부와 교육청 대응 투자로 5년간 매년 2억씩 총 10억 원 예산 지원을 받는다. 지자체, 대학, 기업 등 지역의 다양한 주체와 협력해 지역자원을 활용한 교육과정을 개발ㆍ운영할 수 있다.

고색고등학교는 앞서 경기대ㆍ경희대ㆍ성균관대와 각각 과목 공동 개발, SW(소프트웨어) 멘토링, 휴마트 인문학교실 등 운영 지원에 협력하는 협약을 체결했고 권선청소년수련관과도 동아리 재능기부 활동 지원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송준호 수원교육지원청 교육국장은 고색고가 지역 사회와의 협력으로 학생들에게 더 나은 교육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학교와 협력을 바탕으로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동호 고색고 교장은 수원시, 지역 대학과 지역 여건에 최적화된 교육모델을 운영하겠다. 수원의 우수 인재를 양성해가겠다고 밝혔다.

황인국 제2부시장은 자율형 공립고 2.0 운영으로 고색고등학교가 공교육 혁신을 주도하는 학교로 성장하길 바란다. 학교의 자율성을 존중하며 학생들의 교육 환경개선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뉴스

이전 1/24 다음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