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놀거리볼거리
오색물놀이터 등 오산시 6개 물놀이장 7월 6일 개장
기사입력: 2024/06/21 [22:44] 동네정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한연서 기자

경기도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어린이들이 여름철 폭염을 피해 물놀이를 할 수 있는 물놀이장 확보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현재 오산시가 운영 중인 물놀이장은 오산시청 물놀이장 맑음터공원 물놀이장 죽미체육공원 물놀이장 오색물놀이터 아래뜰공원 물놀이장 마중숲 물놀이장 등 총 6곳이다.

시는 종전에 한여름철 오산시청 물놀이장(성호대로 141), 맑음터공원 물놀이장(오산동 755), 죽미체육공원 물놀이장(세교동 627)을 운영해 왔다. 해마다 성황을 이뤘으나 면적 대비 이용객이 증가하면서 안전사고 위험이 존재했다.

이권재 시장은 민선 8기 출범 직후 해당 문제점을 인지하고 신규 물놀이장 조성을 위한 노력에 만전을 기했다. 그 결과, 오산천 오색물놀이터(오산동 822, 오산스포츠센터 뒤편), 아래뜰공원 물놀이장(수청동 623-1, 더샵 오산센트럴 인근), 마중숲 물놀이장(세교2지구 7단지 인근, 청학동 273) 3곳이 신규 조성됐다.

오색물놀이터와 아래뜰공원 물놀이장은 이 시장이 직접 나서 경기도, 국민의힘 경기도의회 의원들과의 협업을 통해 2차례 특별조정교부금(도비) 25억을 확보해 추진했다. 마중숲 물놀이장은 LH(한국토지주택공사)와의 협의를 통해 세교2지구 인프라 구축 일환으로 기부채납을 이끌어냈다.

물놀이장은 76일부터 14일까지 2주간은 토ㆍ일요일만 운영하며 방학이 시작되는 716일부터 818일까지는 휴장일(월요일)을 제외하고 운영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뉴스

이전 1/25 다음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