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당 경기 화성갑 송옥주 국회의원(국회 국방위원회)이 오는 20일 오전 10시 국회 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수원군공항 이전 상생 해법 방안 모색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수원군공항 이전 관련 법안이 제19대부터 제21대 국회까지 반복 발의돼 지역 갈등만 증폭시키고 있는 상황에서 제22대 국회에 앞서 수원군공항 이전의 대안과 이전 및 종전지가 상생할 수 있는 지속가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현정 기후위기경기비상행동 집행위원장이 좌장을 맡고 정호영 법무법인(유) 로고스 변호사가 ‘반복되는 군공항특별법 입법 어떻게 볼 것인가?’(발제1), 구교훈 한국국제물류사협회 회장이 ‘신공항 건설 추진 어떻게 볼 것인가?’(발제2), 장동빈 수원군공항 폐쇄를 위한 생명평화회의 집행위원이 ‘수원군공항 이전 상생발전을 위한 해법을 말하다’(발제3)를 발표한다.
이어 황성현 경기환경운동연합 정책국장, 김주영 국립한국교통대 교통정책학과 교수, 손종필 나라살림연구소 수석연구위원, 이상환 수원전투비행장 화성이전반대 범시민대책위원회 위원장이 종합토론을 할 예정이다.토론회는 유튜브 ‘송옥주TV’를 통해 생중계된다.
송 의원은 “수원군공항 이전을 위한 일방적 특별법 발의를 끝내고 화성과 수원 모두를 위한 상생 방안을 찾아야 할 때다. 이번 토론회가 갈등을 중재ㆍ조정, 상생발전을 모색하는 국회 본연의 임무에 충실한 제22대 국회를 만들기 위한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