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관 단체
화성시, 평생교육기관 네트워크 활성화 사업
기사입력: 2024/04/22 [23:15] 동네정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한연서 기자

경기도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관내 평생교육기관에서 운영하는 평생학습사업 운영의 질을 높이기 위해 관내 평생학습기관 간 네트워크 강화 사업을 추진한다.

평생교육기관 네트워크 활성화 사업은 평생교육기관 관계자 교류 확대와 기관 간 연계체계 마련을 위해 관내 4개 권역별로 평생교육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특화 프로그램을 공동 기획 운영하는 사업이다.

시는 코로나 사태로 지난 2020년 중단됐던 사업을 지난해 재개했다. 지난해 권역별 평생교육기관 네트워크 협의체를 재구축하고 지난 1월에는 평생교육기관 관계자를 대상으로 2024년 평생학습 지원사업 안내를 위한 워크숍을 했다.

이후 각 기관은 권역별 논의를 거쳐 공동으로 운영할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오는 5월부터 9월까지는 공동기획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추후 우수 평생학습도시 벤치마킹, 네트워크 성과 공유회 등의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22일부터는 네트워크 참여기관에서 운영하는 공동기획 프로그램 수강생을 각 기관별 선착순 모집한다. 프로그램 종류 및 신청방법은 화성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뉴스

이전 1/27 다음
광고
주간베스트 TOP10